본문 바로가기

Product/일반제품 조사&리뷰

BYMO 바이모 모기포집기(모기퇴치기) 후기

안녕하세요~ 써리데이스 입니다.

요즘 들어 또 집에 모기가 넘쳐나기 시작했습니다. 도대체 어디로 들어오는 것인지 알수가 없네요.

하수관도 박고 욕조 구멍도 막고 환풍기도 모기망으로 막고... 어디로 오는거야!!

 

암튼 모기와의 전쟁에 좀 더 유리한 상황을 만들기 위해 모기포집기를 구매했습니다.

바이모 모기포획기

식당에서 사용하는 전기 모기 퇴치기는 접근한 곤충을 전기로 태워 죽여 효과는 확실하지만 탁!탁! 소리가 나서 신경이 쓰여 집안에서 쓰기에는 안 맞는 것 같아 소음없이 곤충을 포집하는 모기포집기를 샀습니다.(살 때는 소음이 없는 줄 알았지 ㅠ)

바이모 모기퇴치기 블랙, INSECT-01

 

대부분의 모기 포집기는 곤충이 좋아하는 주파수를 가진 빛을 이용하여 곤충을 유인합니다.

꼴랑 좋아하는 빛 좀 나오고 미약한 팬이 돌아가서 빨아들인다는데 곤충들이 멍청하게 잘도 빨려 들어가겠다 싶었는데 실제로 집에 설치해보니 모기와 날파리가 다수 포집되었습니다.(그 미약한 바람에 빨려 들어가다니.... 파리는 안될듯요)

4월~5월 사용, 약 45일

최근 비가 좀 오고 나서 모기들이 알을 깠는지 미세먼지 좋음 이길래 오후에 잠깐 환기 좀 시킨다고 베란다 문을 열어놨는데 그날 저녁 부터 다음날 저녁까지 집안에서 전기 파리체로 거의 30마리를 죽였습니다.(벌레 접근성 1등인 1층의 슬픔 ㅠ)

안방, 작은방, 주방, 거실, 욕실... 솔직히 죽은 모기가 부활 하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한마리 잡으면 또 한마리가 붙어 있는게 보였을 정도 였습니다....

이정도로 미친듯이 많았던 모기를 손수 때려잡는동안 모기포집기는 어떤 활약을 했는지 봤는데 놀랐습니다.

손수 때려잡은 것보다는 적지만 그래도 이 정도 모기를 또 추가로 잡아야 한다면 그것 또한 고역이었겠지요.... 이 정도 모기를 단 이틀만에 잡아줬으니 효과는 괜찮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사실 더 놀라운건 1시간 만에 모기가 거의 40마리 이상 들어왔다는게 놀라울 따름....)

 

결과적으로 보면 모기포집기 가격이 3만원~6만원 정도 되는데, 내가 신경 안쓸 때도 모기와 잡벌레를 잡아준다는 것이 우리의 삶의 질을 좀 더 올려주는데 기여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제 이 제품을 산 것은 작년 여름이었고 올해까지 사용한지 2년차 입니다.

사용하기 전에 상품 설명만 듣고는 다 좋아보였지만 실제 사용하고 나서 알게 된 사실을 좀 적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1. 소음이 생각보다 크다.

  - 물론 소음을 조절하기 위하여 팬의 속도 조절이 3단계로 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벌레 포집률을 올리기 위해서는 강한 흡입력이 필요할 것이고, 그 생각 때문에 항상 3단계로 돌리고 있습니다.(뇌피셜, 1단계 나 2단계는 뭔가 흡립력이 부족해서 모기가 들어가다 다시 나올 것 같음) 그런데 문제는 3단계(2단계도 비슷함) 소음이 생각보다 큽니다. 컴퓨터 팬 돌아가는 것보다 크고요 화장실 환풍기 보다는 좀 더 작은? 암튼 3미터 정도 떨어진 식탁에서 밥 먹을 때도 소리가 들립니다.(예민한 사람은 거슬려요, 이게 좀 주관적이라 저는 거슬리는데 와이프는 괜찮답니다. 공통점은 팬 돌아가는 소리는 둘 다 들려요) 참고로 이거 소리가 웅웅 거리는 저주파라 하기엔 음이 날카로워요.(삐~~~ 소리 보단 약하지만)

2. 수동모드를 사용 하게 된다.

  - 빛이 켜져있으면 작동을 안하고 빛이 꺼지면 작동을 하게 되는 자동모드가 있습니다. 그 말인 즉, 오전~오후는 작동을 안하고 저녁~새벽 에만 작동을 한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내가 있든 없든, 아침이든 낮이든, 우리집에 침투한 모기는 어딘가에 있고 이 모기를 퇴치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일수만 있다면 밤에만 켜지는 것이 아니라 낮에도 켜져 유인하는게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틀어놓고 있습니다.(1번에 언급한 것 처럼 저는 소음이 거슬려서 밥 먹다 도저히 거슬리면 껐다 다시 켜요...)

어차피 모기가 좋아 하는건 사람 체취>모기퇴치기 빛>그냥 순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우리가 없는 낮에도 켜 놓는것이 모기가 그나마 관심을 가지고 포집기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저는 모기의 선호도를 고려하여 꼭 안방문을 닫고 잡니다. 거실의 빛에 다 끌려 가라고...

바이모 모기퇴치기 블랙, INSECT-01

 

3. 거실에 놓은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빛으로 유인을 한다면 최고의 효율을 내기 위해서는 (1) 빛이 어디서든 잘 보여야 한다. (2) 모기가 가장 많이 지나다니는 길목이다. (3) 잠 잘때 방해가 안되야 한다.(소음이든 빛이든)

(1) 거실은 가장 넓고 막히는게 없어 빛이 제일 넓게 퍼집니다. 그럼 모기는 그 빛의 근원(가장 빛이 강한 곳)으로 오겠지요?

(2) 거실을 먹어두면(?) 모기가 현관으로 들어왔든 베란다로 들어왔든 욕실 환풍구로 들어왔든 어디로 들어와서 다른 곳으로 갈려면 거실을 통과해야 합니다. 

(3) 빛이야 그냥 야간 조명등이라 생각하고 사용하면 되지만 역시나 소음이 좀 문제가 되고요. 두번째는 오히려 이 빛을 보고 모기가 안방으로 올 수 있기 때문에 안방보다는 거실에 두는게 낫습니다.

 

이상 모기포집기에 대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내 돈주고 사서 써본 리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