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Restaurant

포항 맛집 후기"호우관성" : 양다리 바베큐

포항에 양고기 전문점은 많이 있지만 그중에 가장 유명한 곳은 바로 호우관성 이지요.

포항에서 가장 맛깔스러운 양기고 전문점이랄까? 

비린내 때문에 후회하고 싶지 않다면 호우관성에 가보시길 바랍니다.

호우관성은 이마트 이동점으로 올라가는 길 중간에 있는데, 식당 바로 앞과 옆에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걱정은 없습니다.

 

 호우관성은 포항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을 가진 곳은 아니지만 맛은 전통을 가진 곳 마냥 맛있습니다.(먼 소리야!!

호우관성은 네 번 정도 갔는데 단 한 번도 비린내가 난적이 없어요. 양고기를 처음 도전 하시는 분에게는 아주 안전빵입니다.

 

호우관성에서는 양갈비, 양꼬치 같은 구이류와 꿔바로우, 지삼선 등 요리류 그리고 계란볶음밥 같은 식사류로 나눠져 있습니다. 

호우관성에는 이런 일반적인 메뉴 외에 특이한 메뉴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양다리 바비큐입니다. 이것을 먹으려면 5시간 전에 예약을 하고 가야 합니다. 그래서 아차 하면 까먹기 때문에 접하기가 쉽지 않아요.(제가 그래서 네 번째 방문 만에 먹어봤습니다.)

제 경험상 호우관성에서 추천할 메뉴는 구이류는 다 맛있고요. 그 외의 메뉴 중에는 지삼선, 가지튀김, 계란볶음밥, 가지볶음밥이 맛있습니다.(가지 메뉴가 상당히 맛있어요)

 

넓은 홀과 격벽을 칠 수 있는 안쪽 홀이 따로 되어 있는데 전체적인 분위기는 시끌벅적합니다. 많은 손님들로 항상 점원들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숯불을 들고 점원이 왔다 갔다 하는 모습이 계속 보입니다. 어지럽지 않은 인테리어로 기본적인 테이블과 의자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보통 4인상이 기본이고, 2개의 테이블을 붙인 8인상이 드물게 있습니다.

 

일반적인 구이류는 다른 양고기집에도 다 팔기 때문에 드셔보시면 될 것 같고요. 호우관성의 특별메뉴인 앞다리바베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큼직한 다리 하나가 들어오게 되고요. 초벌구이는 되어서 나오지만 뱅글뱅글 돌리면서 익혀서 먹어야 합니다. 이때 기다란 포크와 칼을 주는데 앞다리 바베큐는 칼로 얇게 포를 뜨듯이 썰어서 먹어야 합니다.

먹는 방법이 좀 상그럽지만 웬만한 양고기 전문점에는 없는 메뉴이다 보니 경험상 한 번은 먹어봐야 할 메뉴인 것 같습니다.

 

앞다리 바베큐의 맛 자체는 엄청 뛰어나다라고 하기엔 어렵고 양갈비와 양꼬치 중간쯤에 위치하는 맛이 었습니다.

이게 썰어먹는 부위마다 맛의 편차가 조금 있습니다.(지방량 차이인 것 같아요)

양꼬치는 양념도 맛있고 일반도 맛있습니다. 혹시나 양고기가 익숙하지 않은 분은 양념양꼬치를 하시면 먹기가 수월하실 거에요.

 

식사류는 위에서도 말씀드린 가지로 만든 요리가 대체로 다 맛있었습니다.

반드시 가지튀김 아니면 가지볶음밥(저는 이걸 추천)은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아. 참고로 가지는 처음에 엄청 뜨거우니까 조심하세요.

 

이상으로 포항 양고기 맛집 " 호우관성"에 대한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