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duct/IT제품 조사&리뷰

5가지 스마트밴드 리뷰! 메인은 코아 스마트워치 CKC V2

안녕하세요~ 써리데이즈 입니다.

오늘은 스마트밴드에 대해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아 스마트밴드는 저의 5번째 밴드인데요.

코아 스마트밴드 CKC V2, CKC V2블랙(본체)

디스플레이는 2가지 방식으로 변경되요.

미밴드 - fitbit charge 2 - 미밴드2 - 세븐일렉 스마트밴드 골드에디션 - 코아 스마트밴드 CKC V2 순으로 써봤습니다.

스마트밴드를 평가할 때, 개인적으로 중요시하는 것이 무엇인가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의 경우 배터리 사용일수, 심박센서 정확도, 수면질 체크, 착용감이라고 봅니다.

디자인은 어차피 비슷비슷하고요. 전화나 메시지 알림 등 기타 부가 기능도 평소 이용도를 보면 그렇게 차별화될 만큼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제가 중요시하는 4가지 기준으로 평가를 해보자면 CKC V2 - fitbit charge2 - 미밴드2 - 세븐일렉 - 미밴드 순으로 점수가 높습니다.

하위권부터 보면 미밴드1 의 경우, 디스플레이가 부실하지만 우월한 배터리 성능이 있습니다. 심박센서와 수면파악의 질은 보통이고요. 요새는 전화도 대신받고 문자도 읽을 수 있기 때문에 하위권으로 뽑았습니다. 장점이 베터리 사용일 뿐...(최장 3주 이상)

그다음 세븐일렉인데 일부러 골드에디션으로 비싼 걸 샀는데 사용 한지 6달이 안되었는데 손목밴드의 결합 장치(플라스틱 눌리는 버튼)이 2번 떨어져 나감. 그리고 이게 분명 하루 종일 차고 있었는데 심박센서와 수면파악이 끊겨서 기록되는 경우가 자주 있었습니다.

미밴드2는 사용시간, 디스플레이 등 그냥 가격대비 아주 무난한 수준이었습니다. 미밴드2는 멀쩡한데 2달 밖에 못썼는데 그 이유가 충전기를 잃어버려서.... 다른 것들은 usb로 충전되는데 이놈은 전용 충전기가 있어야 합니다. 충전기가 비싸지는 않은데 배송비 주고 충전기만 산다는 게...

fitbit charge2는 아주아주 큰 맘먹고 산 스마트밴드인데 수면 파악이나 심박수 체크는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게 고장이 나서 A/S를 받으려다 그냥 버렸습니다. A/S를 하는데 국내 수리점이 없어 해외로 택배를 보내야 된다 하지를 않나 구매할 때 받은 영수증이 있어야 한다 하지를 않나....

현재 CKC V2는 3주 정도 사용 중인데 위의 5가지 중 종합적으로 가장 좋습니다. 물론 선물로 받는 다면 가장 비싼 fitbit을 받고 싶지만 내 돈 주고 산다 보면 CKC가 가장 우월하네요. 일단 심박체크와 수면 질 체크에 있어서 끊김이 전혀 없이 기록이 됩니다. 왜 이렇게 잘되는가 해서 보니 밴드 구조가 위아래는 팔에 딱 붙고 양 옆은 공간이 생기게 형태가 잡혀있어서 손목에 압박은 덜 가면서 피부에 딱 붙어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심박은 바로바로 기록이 뜨는데 수면 질은 아침에 일어나서 보면 그때는 기록이 없고 몇 분 뒤에 보면 있습니다.) 생활방수도 돼서 그냥 사워 하는 정도는 아직 끄떡없고요. 가격도 5만원 중반이라 부담이 적고 충전을 한번 하면 7~8일 정도 갑니다.(저는 매주 월요일에 충전 함)

코아 스마트밴드 CKC V2, CKC V2블랙(본체)

코아 뒤면, 밴드가 풀리지 않아요.

 

애플리케이션 첫 화면입니다. 각종 운동 모드를 선택해서 실행할 수 있고 기본적으로 숙면질 분석과 심박체크가 기록되고 있습니다. 끊김 없이 잘됩니다.

 

심박을 눌리면 더욱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수면 질도 마찬가지로 눌리면 더욱 상세하게 볼 수 있고요. 수면 평가를 개인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잠 자기 직전에 뭐 했는지도 고를 수 있고요 ㅎ 그럼 수면평가에서 평가를 자동으로 해줍니다.

 

기록을 일자별로 보면 일자대로 종합하여 나옵니다.
설정창입니다.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어요. 참고적으로 온도는 사용 할 수가 없어 설정이 안됩니다.(지원을 안하는 것 같습니다.)
프로필 설정, 목표설정에서 하루에 얼마나 걸을 것인가 정할 수 있고 달성하면 밴드가 울립니다.

코아 스마트밴드 CKC V2, CKC V2블랙(본체)

사실 제가 코아 스마트밴드를 산 이유는 한국소비자원에서 발행하는 한국 KCA보고서 때문 입니다.(http://www.kca.go.kr/brd/m_46/list.do?itm_nm=전체)_ 너무 유용해서 주소 붙여요.

여기 가시면 한 품목에 대하여 다양한 브랜드별 제품을 아주 객관적이고 상세하게 분석한 보고서를 올려놨습니다. 거기에 청소기, 로봇청소기, 섬유유연제 등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 그중에 스마트 밴드 품질 시험 결과보고서(2301번)가 있습니다.(여담이지만 결과보고서 보면 이거 분석하신 분들 정말 고생하셨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암튼 결과보고서에 보면 6가지 제품을 비교하였는데 가격 대비를 떠나고도 상위급에 속합니다. 그걸 믿고 샀는데 역시나 노력의 결실답게 아직 부족함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공감♡

※ 내 돈 주고 사서 직접 써 본 제품 리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