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duct/IT제품 조사&리뷰

LG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Puricure 개봉기 AS199DWA

안녕하세요~ 써리데이스입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LG 공기청정기로 유명한 퓨리케어 

AS199DWA

입니다.

전원 켰을 때

박스에 1달 넘게 들어있던 것을 입주청소를 마치자 마자 바로 꺼내서 써봤습니다.ㅎㅎ

처음 꺼내보면 설명서가 본체에 붙어있고 보호 테이프로 필터 커버가 벗겨 나가지 않도록 고정되어 있습니다.

퓨리케어를 사용하기전에는 반드시 필터 비닐을 벗겨 줘야 합니다. 만약 깜박하고 저 상태로 사용을 하게 되면 고장의 원인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닐을 벗기는 방법은 간단한데, 일단 PM1.0 & 가스 라고 적혀있는 커버가 뒤쪽 커버이니 상부 틈새로 손가락을 넣어 살짝 당기면 당겨집니다. 그 상태에서 위로 들어 올리면 됩니다.(고정이 밑부분만 되어있어요.)

그러면 비닐 속에 있는 필터와 종이 기둥이 있는데 종이 기둥은 그냥 필터 빠지지 말라고 막아둔거라서 그냥 빼시면 되고요. 필터도 어디에 걸려있지 않고 그냥 당기면 전체가 쑥 빠집니다.

LG전자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가정용 AS181DAW 58㎡

필터를 빼서 보면 생각보다 크고 꽤나 두껍습니다 ㅎ 보시면 알겠지만 그냥 쑥 빼면 빠지는 구조 입니다.

이대로 다시 넣고 커버를 씌우면 사용 준비가 다 된 것입니다.

필터를 꽂을 때는 저 검은색 손잡이가 위로 가게해서 꽂으셔야 합니다.

입주청소를 하고 피톤치드 연기를 사방에 뿌려뒀었습니다. 좀 가라앉고 나서 공기청정기를 돌렸는데 거실에 있는 에어컨에서는 좋음이 떴는데 안방에서 퓨리케어를 작동시키니 미세먼지가 엄청났습니다.

거실은 환기가 잘 되어서 나름 좋았으나... 후에 한자리 수까지 떨어졌습니다.
안방은... 하지만 이것도 곧 한자리수까지 감소

처음 전원을 켜니 약 1~2분 정도 공기 상태 체크를 하더니 어느 순간 240까지 미세먼지 수치가 올라갔고 펜이 미친듯이 돌아갔습니다. 수치가 20 이하로 떨어지는데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이 날 에어컨의 공기청정 기능과 퓨리케어 공기청정 기능이 효과가 있다고 확인할 수 있었던게 거실도 50으로 좋음이었지만 30분 뒤에보니 한자리 수로 떨어져있었고, 안방은 200이 넘었으나 40분 정도 지나니 역시 한자리 수로 떨어져 있었습니다.

미세먼지 라는 것이 우리 눈에는 안보이니 잘 체감이 안되지만 몸에 안좋기도 하고 공기중에 존재하고 있는건 확실하니 공기청정기가 꼭 필요하다는 것을 느낀 하루였습니다.

LG전자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가정용 AS181DAW 58㎡

 

공감~♥

※ 내 돈 주고 사서 직접 써 본 제품 리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